My story space

Everything story space about me

식물관PH

[카페] 수서역 식물관PH 후기

수서역 식물관PH 후기

지하철 3호선 수서역 인근에 복합문화공간 컨셉의 카페가 있다.

나 같이 걷는걸 좋아한다면 무리없이 걸어갈 수 있겠지만, 걷는게 싫다면 수서역(혹은 일원역)에서 버스를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.

천주교 수서동성당 앞 삼거리에서 강남데시앙포레아파트 방향으로 약간의 경사길을 걷다보면 투명 유리로 된 건물을 볼 수 있다.

수서역 식물관PH
식물관PH 건물 앞 모습

일반 카페와 비교하면 건물에 큰 편에 속할 수 있는데 이 곳 컨셉이 복합문화공간이기 때문에 카페 뿐만 아니라 식물원,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.

나도 최근에 근처에 사는 친구 통해 알게 된 사실인데 tvn 예능프로 ‘유키즈 온 더 블럭’에서 자주 이용하는 촬영 장소라고 하니 운이 좋으면 유재석씨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. ㅋㅋ

수서역 식물관PH
식물관PH 1층 카운터

건물 입구에 들어서면 1층 카운터에서 결재를 할 수 있다. 이 곳은 단순 카페가 아닌 문화공관 컨셉이라 입장료 개념으로 이뤄진다. 성인 1인 기준 ₩9,000(22.08 기준) 으로 기본 음료와 전시관 입장료가 포함된 가격이라 생각하면 된다.

수서역 식물관PH

카운터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이렇게 손목띠를 주게 된다. 이건 카페 나갈 때 까지 손목에 차고 있어야지 큰 문제없이 내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. (혹여나 뜯은 상태에서 돌아 다니다 재수 없으면 직원분께 지적 받을 수 있으니 주의!!!)

수서역 식물관PH

입장료를 구매하면 음료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위의 메뉴판 왼쪽의 FREE DRINKS 에서 원하는 음료를 선택하면 되고 오른쪽 EXTRA PAY 쪽에서 디저트 메뉴를 추가 구매해도 가능하다. 참고로 FREE DRINKS 음료를 추가 리필할 경우 아메리카노의 경우 ₩5,000인 점 참고하면 될 듯!

수서역 식물관PH

수서역 식물관PH

수서역 식물관PH

식물관PH

카운터에서 입장권 구매가 완료되면 바로 내부 관람을 할 수 있다. 이곳 1층은 식물관으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작게나마 여러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식물관 구역에서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식물을 배경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.

식물관PH

1층 식물관 구석에 외부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어 밖으로 나가면 이렇게 야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다.

식물관PH

보통 이곳에서 이런 구도로 많이 사진을 촬영하곤 한다. 원 안에 인물이 들어가게 해서 분위기 있는 포즈로 찍은 사진이 인스타에 많이 올라오곤 하는데…나는 혼ㅈ…

식물관PH

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볼 수 있는 유리창이 있는데 이곳이 이 카페에서 대표적인 스팟이다.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초록색 풀을 배경으로 사진 찍으면 분위기 있게 잘 나와서 많은 샐럽들이 많이 촬영해서 업로드 하고 있다.

식물관PH

식물관PH

2층 모습으로 이곳이 카페공간이라 생각하면 된다. 확 트인 공간과 높은 천장, 그리고 철제 테이블로 되어 있어 답답한 느낌없이 카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.
(내가 이 곳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.)

식물관PH

식물관PH

식물관PH

식물관PH

식물관PH

식물관PH

3층과 4층은 전시공간으로, 전시장 규모는 작지만 그래도 전시관람을 좋아한다면 짧게나마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다. 전시 일정은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되고 있으니 카페 방문전에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.

식물관PH

4층 전시장 입구쪽에서 바라보는 전망. 개인적으론 전시도 전시지만, 이 곳 전망이 정말 최고인 것 같다. ㅎㅎㅎ

말 그대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컨셉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 카페라고 하지만 개별 전시의 수준은 너무 크게 기대하지는 않는 게 좋을 것 같다. 그렇지만 만 원 이하의 금액으로 가볍게 식물과 전시를 즐기고 싶은 분, 그리고 인테리어 좋은 공간에서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은 분, 마지막으로 동네 카페 혹은 체인점 카페의 답답함을 벗어날 수 있는 확 트인 공간에서 커피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곳 식물관PH는 좋은 경험을 줄 수 있는 카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.

추가로, 건물 왼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으며 기본 2시간에 ₩3,000, 2시간 초과 시 30분 당 ₩1,000 으로 발렛도 가능하니 자차 이용 시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